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및 신체질환

강아지를 키우면 좋고 행복해지는 이유

by 니디24 2023. 5. 22.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를 키우면 사람에게 왜 좋은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본문글을 참조하시면 우리가 왜 강아지를 사랑하는지, 인간에게 강아지가 왜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행복해진다

우리가 강아지를 키우게 되면 막연하게 삶이 그전보다 행복해진다고 한다지만 구체적인 수치로 접할 기회는 별로 없는데요.

 

일본 아자부대학의 연구자료에 의하면 단순히 내 애완견을 쳐다보는 것만으로도 사랑의 호르몬이라 불리는 '옥시토신'수치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도파민이나 엔도르핀, 세로토닌과 같은 행복호르몬들도 같이 증가한다고 하니 평소 사람에게 실망하여 좌절하거나 우울증을 겪으시는 분들이라면 반려견을 키우는 방법도 적극권장할 만합니다. 물론 끝까지 책임질 수 있는 마음가짐이 동반돼야겠죠.

 

인간관계가 넓어진다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한 시대이기 때문에 어떤 취미활동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같은 취미활동을 모인 사람들이 인터넷모임방을 만들듯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모일 수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나 동호회들을 가입하게 됩니다.

 

주위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별로 없다고 하더라도 얼마든지 같은 반려동물 보호자들과 의사소통할 수 있는 세상이기 때문에 사회적 상호작용에 있어서 커다란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정보도 얻고 여러 가지로 삶을 윤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건강해진다

반려동물 중에서 산책을 꼭 시켜줘야 하는 동물들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키우는 반려견이 특히 그러한데요.

 

반려견을 키우면서 산책을 꾸준히 하다 보면 평소에 밖에 잘 안 나가는 사람들도 기분전환과 함께 환기도 되고 좀 더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우울한 사람들이 단순히 밖에 나가 햇빛을 쬐는 시간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호전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육아에 도움 된다

만약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이시라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이 내 아이에게 정서적으로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아이가 ADHD증상을 가지고 있다면 반려동물과 함께 심부름을 하거나 함께 지내는 상호작용을 통해서 책임감도 쉽게 배울 수 있으며 아이와 반려견이 같이 노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부모님의 수고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정상적으로 애정이 형성된 아이와 반려동물은 무조건적으로 서로를 사랑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상대방을 내 편으로 만드는 매력적인 말하기 방법 꿀팁

 

상대방을 내 편으로 만드는 매력적인 말하기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 다룰 주제는 상대방을 내 편으로 만드는 매력적인 말하기 방법 꿀팁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래 본문글을 읽으시면 간단하지만 중요한 팁을 얻어갈 수 있을 것입니

bin123.tistory.com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